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1월 넷째주 천안 교육계소식

등록일 2016년11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영상 강의도 듣고 상품도 받아요

천안시가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강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안시 사이버 평생학습센터는 시민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에 맞춰 평생학습 관련 700여 개의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가입 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주요 강좌는 ▷어학(영어, 중국어, 일어)▷자격증/시험대비(공인중개사, 직업상담사, 한국사 등)▷IT/컴퓨터(MOS, 컴퓨터활용능력 등)▷자기계발▷창업·재테크▷자녀교육(영유아놀이, 유아영어) 등이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cheonan.go.kr) 사이버 학습을 통해 회원가입 한 후, 듣고 싶은 강좌를 수료하면 응모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21일~12월9일(금)까지다.
당첨자 발표는 12월12일이며, 이벤트 기간 내 많은 강좌를 수료한 학습자 25명과 신규 가입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한 2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서 천안교육지원청 ‘두각’
 
지난 10월28일~11월13일까지 열린 2016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이 핸드볼 초등 남녀부 등 1위 5개교를 비롯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최근 전국 16개 시·도 대표팀들이 참가한 가운데 치러진 2016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최종 결승전에서 천안교육지원청 천안신대초(남초 족구), 천안업성고(남고 플로어볼), 천안용소초(남초 핸드볼), 천안청당초(여초 핸드볼), 성환중(남중 프리테니스)가 우승을 차지해 우수한 실력을 입증했다.
또 천안삼거리초(여초 넷볼), 천안업성고(여고 플로어볼), 환서중(치어리딩), 북일여고(여고 검도), 목천초(여초 프리테니스), 천안와촌초(초등 에어로빅)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3위를 한 팀이 6교나 됐다.
지난해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40팀 625명이 참가했으나 올해는 44팀 648명이 참가했다.
인성체육건강과 최종식 장학사는 “이번 전국 대회의 성과는 천안교육지원청에서 학교스포츠클럽운영의 활성화를 위한 학교스포츠클럽 전담교사 지정, 학교스포츠클럽활동을 위한 필요 경비 예산지원과 스포츠클럽 담당교사의 열정적 지도의 결과”라고 평가했다.

특성화고 학교경영·수업혁신 성과 우수

전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교 경영 및 교수·학습 연구대회에서 충남교육청이 1등급 1팀, 2등급 1팀, 3등급 2팀이라는 실적을 거뒀다. 여기서는 천안지역 학교들의 기여가 두드러졌다.
이 대회는 산업현장에서 환영하는 우수 기술인재 육성을 위해 효율적인 학교경영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통한 학교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일반화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한다.
학교경영분야에서는 천안공업고 송인찰 교감과 김미화 교사가 2등급을 받아 우수학교 동판을 수상했다. 직업기초능력 함양을 위한 과학수업에서는 천안제일고 고은주 교사가 3등급, 제과제빵교과에서는 천안병천고 나지영 교사가 3등급을 수상했다.
문일규 미래인재과장은 “학교혁신의 최우선에는 수업혁신이 있다. 이번 우수성과는 충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사들이 학생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열정으로 알차고 재미있는 수업 및 학교 경영을 해온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