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꿈을 잡(JOB)고 놀자! ‘2016 다문화 어울림 축제’

제7회 해피천안 다문화 어울림 축제 성료

등록일 2016년10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8일(토) 성거초등학교에서는 ‘제7회 해피천안 다문화 어울림 축제’가 열렸다.

지난 8일(토) 성거초등학교에서는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의 학생·학부모가 함께 어울리는 ‘제7회 해피천안 다문화 어울림 축제’가 ‘꿈을 잡(JOB)고 즐기자’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축제에는 어느 해보다도 많은 700여 명의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 학생·학부모가 참여했다. 여기서는 다양한 체험마당과 학부모교실 강좌 및 다문화 동아리 발표 대회가 운영됐다.
오전 체험마당에서는 과학체험, 진로체험, 놀이체험, 세계음식 및 의상 체험, 진로상담 컨설팅 등 18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를 통한 다문화 및 일반 학생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여러 체험마당을 운영했으며, ‘대한민국 교육체계의 이해와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강좌도 개최해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천안교육지원청 소속 학교행정지원단 학습동아리 ‘찾아가는 아동요리’는 이날 다문화 아동 및 가족 500여 명 대상으로 세계음식 문화 체험관 행사를 운영했다.
여기서는 우리나라와 세계의 음식 사진 전시 및 시식과 체험활동을 통해 다양한 음식문화를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후 마당에서는 천안용암초와 성거초 학생 동아리의 흥미로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치어리딩, 수화, 난타공연, 합창, 댄스, 악기연주, 뮤지컬 등 관내 9개 학교 다문화 동아리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다.

임완묵 천안교육장은 “해피천안 다문화 어울림 축제를 통해 우리지역에서 점점 증가해가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다문화학생 및 일반학생이 함께 어울리며, 다양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