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한 자녀 더 갖기운동연합 천안시지부 ‘창립’

임신·출산·양육환경 및 네트워크 구축 출산장려 협업추진

등록일 2016년09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8월31일 오후3시 천안시청 오룡홀에서는 한자녀 더갖기 운동연합 천안시지부(지부장 이봉랑)창립대회가 열렸다.

8월31일 오후3시 천안시청 오룡홀에서는 한자녀 더갖기 운동연합 천안시지부(지부장 이봉랑)창립대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천안’을 주제로 각 기관·시민사회단체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출산양육 환경의 개선 및 출산장려 네트워크 구축으로 저출산 문제를 시민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해결해 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봉랑 지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저출산 현상이 국가적인 위기가 될 수 있다는 위기의식, 정부정책과 노력만으로 해결하기 어렵다는 문제의식, 시민사회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수적이라는 인식에서 (사)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천안시지부를 창립했다”고 창립취지를 밝혔다.
천안시도 적극적인 출산장려 운동 전개와 임신·출산·양육에 따른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범 시민운동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면서 운영할 계획이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됨에 따라, 개인이 아닌 우리 사회 각계각층의 적극적 관심과 동참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런 시점에서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천안시지부 창립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생명들이 우리와 함께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