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장영실의 날인 10월23을 오전 10시30분 장영실 과학관 옥외 광장에서 ‘2016 장영실의 날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장애인체전 기간인 10월21일~25일, 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어린이·청소년을 비롯한 아산시민들을 위해 과학의 다양한 분야를 보여준다. 특히 이해하기 쉽고 흥미로운 주제들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일상 속의 과학, 생명과 과학, 융합 과학의 3개 테마로 나누어 주제에 맞는 20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일상 속의 과학’ 테마는 세밀화 전시, 장영실 뱃지 만들기, 말랑말랑 만득이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 ‘생명과 과학’ 테마는 잔디인형 만들기, 슬러시 만들기, 세포비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융합과학 테마’는 모래시계 만들기, 탱탱볼 만들기, 증강현실 오큘러스 VR체험, 청사진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해 관람객을 맞을 예정이다.
공연 무대에서는 오전 11시부터 30분 간격으로 버블쇼와 사이언스 매직쇼 공연이 교차로 진행되며, 마술사에게 마술 속 과학의 원리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축제는 전국장애인 체전 기간 중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출전 선수단과 임원 그리고 가족에게는 모든 체험과 장영실 과학관 입장이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홈페이지(www.jyss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903-5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