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안전하고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어요

등록일 2016년09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공중화장실 ‘아름다운 안심화장실 벽화사업’을 진행했다.

‘안심화장실 조성사업’은 아산시 안전도시 실무위원회 사회안전분과를 중심으로 민·관·경이 함께 안전한 공중화장실 환경을 조성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아산시는 아산경찰서와 함께 공중화장실 67개소 중 63개소에 신고지점 번호를 통해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범죄신고 표지판을 설치했다. 또 안심 비상벨과 적외선 CCTV 등을 순차적으로 설치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시는 9월29일 아산시 안전도시 실무위원회 사회안전분과 위원과 온양1동 주민, 호서대예술·체육대 재능기부학생, 자원봉사자 등 시민 50여 명이 참여해 화장실 벽화작업을 실시했다. 어둡고 칙칙했던 공중화장실을 아름다운 그림이 그려진 화사하고 깨끗한 공중화장실로 변모시킨 것이다. 

이경복 안전총괄담당관은 “이번 사업은 아산시민과 지역 대학생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안전사업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경이 협력해 안심화장실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범죄 사각지대를 없애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