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은행나무길 자전거대여소 개장

MTB·어린이용·커플자전거 등 203대 비치

등록일 2016년09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아름다운 거리로 손꼽히는 아산의 현충사 은행나무길이 9월10일(토) 자전거대여소 개장으로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여가 공간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아산시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이 무료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온양온천역과 신정호 관광지에 무료 공영 자전거를 운영하고 있다.

이어 시는 곡교천에 새로 개설된 자전거 전용도로 14km 구간을 시민들이 여가활동을 즐기고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은행나무길 자전거 대여소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은행나무길 자전거 대여소에는 생활용MTB, 여성용, 아동용, 커플자전거 등 총 203대의 자전거가 배치되며, 신분증이나 학생증을 지참한 시민 및 외지인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시는 자전거 분실 예방을 위해 신분증 또는 학생증을 보관하는 조건으로 1회 2시간 이내로 무료 대여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설날과 그 전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연중무휴로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하절기(6.15~8.15)는 아침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도로과 김진만씨는 “은행나무길 자전거대여소는 9월10일 개최되는 아산시 자전거대행진 행사와 맞춰 개장된다”며 “앞으로 은행나무길이 시민들의 휴식 및 여가공간으로 더욱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