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는 2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89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26일 오전 10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89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제189회 임시회기 첫 날인 17일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위원장 이영해 의원, 부위원장에 현인배 의원을 선출해 예결위에서 심사한 2016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1조912억원을 부의해 확정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부위원장으로 김희영 의원을 선출했으며, 총무복지위는 조철기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조례안 7건과 동의안 4건에 대해 수정가결 또는 원안가결해 부의했다.
산업건설위는 박성순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으며 조례안 등 6건, 동의안 1건을 부의하고 공통안건 1건을 본회의에 부의했다.
오안영 의장은 아산시 국기게양일 지정 및 국기선양에 관한조례 등 7건의 조례안과 천안아산생활권행정협의회 규약개정 동의(안) 등 4건의 동의안 및 1건의 공통 기타 안건을 일괄 상정해 김영애 총무복지위원장이 심사결과를 보고했다.
다음은 이번 회기에서 다룬 조례를 비롯한 각종 안건처리 내용이다.
▷성시열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국기게양일 지정 및 국기선양에 관한조례안, 이영해 의원 발의한 아산시 기부심사위원회 구성 및 기부자 예우에 관한 조례안, 안장헌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인생이모작 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안이 가결됐다.
▷아산시장이 발의한 아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운영 및 지원조례일부개정조례안, 또 읍면동리의 명칭 및 구역에 관한조례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수입증지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아산시 아산연고 프로축구단 지원조례안, 천안아산생활권 행정협의회 규약개정 동의안, 아산시청 직장어린이집 운영민간위탁동의안, 천안시 및 아산시 행정구역 경계변경 동의안,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이 가결됐다.
▷아산시 아산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조례안 등 6건의 조례안과 은행나무길 문화시설민간위탁동의안 및 1건의 공통 기타 안건을 일괄 상정해 황재만 산업건설위원장이 심사결과를 보고했다.
▷아산시 아산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조례안, 아산시 주민참여 마을 만들기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주차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농업기반공사구역 외 수리시설물 관리 전부개정조례안, 아산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용화지구 도시개발사업시행조례 폐지 조례안, 은행나무길 문화시설 민간위탁 동의안, 2016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수립안이 가결됐다.
▷2016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을 상정해 이영해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심사결과를 보고했고 가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