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방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교육설명회
배방고등학교(교장 장경수)는 25일(목) 저녁 7시에 학교 청솔관에서 2016학년도 하반기 학교교육설명회가 2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학교측은 참석한 모든 학부모를 대상으로 2학기 학교교육 과정을 설명한 후 학년별로 지정된 장소에서 학년별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어 2학기 주요 교육활동 계획과 교원능력개발평가, 선행교육근절 공교육정상화법, 학부모 정보 공개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학부모들은 자녀가 생활하는 각 학급교실에서 담임교사와의 개별상담을 통해 자녀의 진로 진학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며 자녀의 미래에 대해 학교와 학생, 학부모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고초, 알록달록 새단장
도고초등학교(교장 이인자)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교 외부와 내부 도색 작업을 실시했다.
도고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생들이 꿈, 희망, 행복을 기를 수 있는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학교 건물 외관을 단장했다.
학교 내부는 산뜻한 연두색으로 내벽을 칠해 학생들이 안정감을 갖고 밝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방학을 마치고 돌아온 학생들은 산뜻하고 예뻐진 학교에 감탄했다.
이인자 교장은 “이번 공사를 통해 학생들이 열심히 활동하고 즐겁게 뛰노는 학교배움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알록달록 예쁜 학교만큼이나 아름다운 심성을 가지고 희망찬 내일을 만들어 가는 도고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성심학교,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는 25일(목) 성심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통안전교육은 매년 늘어나는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교통 법규 의식을 확보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교통안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했다.
충청남도 교통연수원 윤지연 강사가 아산성심학교로 직접 방문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차량 내 안전, 보행안전, 안전한 도로 횡단법 등을 설명한 후 학생들이 직접 횡단보도를 건너는 체험까지 진행했다.
윤지연 강사는 “앞으로 꾸준한 교육활동을 통해 교통사고를 줄일 계획”이라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가정과 학교의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비상식량 시식회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표)은 24일(수) 1층 로비에서 전쟁 상황을 가정한 전쟁음식 체험전을 실시해 직원들과 교육지원청을 방문한 민원인을 비롯한 여러 교육가족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비상식량 시식회는 22일~25일까지 실시한 ‘2016 을지연습’ 기간 중 연습활동의 일환으로써 전시상황의 열악한 환경을 직접 체험했다. 또 실전같은 을지연습 분위기를 위해 청내 직원들뿐만 아니라 학교 일선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과 지역 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기 위해 실시했다.
김준표 교육장은 “전쟁음식 체험을 통해 전쟁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을지연습이 보다 큰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교육가족과 주민들의 참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교육장은 이어 “지루하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훈련기간 동안 주민과 학생, 교직원 등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아산도서관, 꿈다락토요문화학교 하반기 교육생 모집
아산도서관(관장 박재명)은 2016년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이야기꽃들의 행복한 연극여행’ 하반기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지난 26일까지 사회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우선 모집한 아산도서관은 일반대상자에 대해T는 8월30일 부터 인터넷(평생학습종합정보시스템, www.cnall.or.kr)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는 학교 밖 전문 문화예술 기관·단체에서 아동·청소년 및 가족의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운영하는 ‘이야기꽃들의 행복한 연극여행’은 연극놀이를 통해 협동으로 스토리를 창작하는 활동으로 즉흥극 만들기, 창작한 스토리로 나만의 책 만들기, 연극 관람, 미니 발표회 등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하반기에는 가족이 함께하는 연극관람과 발표회 시간을 마련해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학생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의 문화예술 감수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아산도서관 문헌정보부(☎541-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