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은치과, 아동학대예방사업 후원금 전달
지난 8월2일, 참조은치과병원(원장 백기현)은 충청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길수)에 아동학대예방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길수 충청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과 참조은치과병원 이수언 소아치과 원장, 한윤경 소아치과 원장이 참석했다.
후원금은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치료와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교육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참조은치과병원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충청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검진 및 진료가 필요한 학대피해아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대피해아동의 건강한 성장 및 권익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다문화 가족의 특별한 추억만들기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8월1일과 2일 양일간 부부사이에 소통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11가정 50여 명과 함께 충남 태안 모석원에서 ‘우리 가족의 특별한 추억만들기’ 가족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가족상담전문가 정혜인 교수의 ‘부부행복 강의’가 진행됐고 과자 만들기, 동화 구연 등의 ‘자녀특별 프로그램’이 동 시간에 진행됐다. 또 가족미션 및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가족구성원들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 2일차에는 갯벌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더했다.
보디아가 고향인 A씨는 “가족과 함께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을 마련해주신 센터에 감사드리고, 새로운 다문화 가족들을 알게 돼 또 한 번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자녀들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자주 개최할 예정이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