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6회 이봉주천안흥타령마라톤 대회 개최

‘천안흥타령춤축제2016’와 연계, 9월5일까지 접수

등록일 2016년08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6회 이봉주천안흥타령마라톤대회’가 오는 10월1일 오전10시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천안이 낳은 세계적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함께하는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이봉주천안흥타령마라톤대회조직위원회는 ‘제6회 이봉주천안흥타령마라톤대회’를 오는 10월1일(토) 오전10시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메르스 등의 사태로 인해 대회를 부득이 연기해 오던 중, 마라토너들의 이봉주 천안흥타령마라톤대회의 개최에 대한 요구와 함께 천안 최대축제인 ‘천안흥타령춤축제2016’ 와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대회가 열리게 됐다.
6회째 열리는 이번 대회는 천안신문사와 천안시체육회가 공동개최하며 구본영 천안시장이 명예대회장, 양승조 국회의원이 조직위원장, 윤노순 천안농협조합장이 부조직위원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하프, 10㎞, 5㎞ 코스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5000여 명의 마라톤 동호인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천안흥타령춤축제2016’ 기간에 열려 전국에서 천안을 방문한 대회참가자들은 축제가 열리는 천안삼거리공원을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이봉주 선수도 10㎞ 구간을 함께 달리며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사인회도 가질 계획이며,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고급 티셔츠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자전거 100대를 비롯해 천안지역 특산물, 가전제품 등 푸짐하고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제공한다. 이 대회 입상순위는 건타임으로 하며 공식기록은 건타임과 넷타임으로 발표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기록증을 발송한다.

무엇보다 시상부분을 다양하게 많은 참가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다 단체시상’으로 1~5위까지 트로피와 시상금을 지급하며 특별상 부분에 최연소 및 최고령 각 1명씩 상장과 함께 천안지역 특산물을 지급한다.
또, 연령별로 청년부(20세 미만), 일반부(20~50세 미만), 장년부(50세 이상) 부분으로 나눠 상장을 수여할 방침이며, 기록 우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양승조 조직위원장은 “본 대회는 우리고장의 자랑스런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함께 호흡하며 뛸 수 있는 기회”라며 “천안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함께 뛰는 마라톤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봉주 마라토너는 “제 고향 천안에서 열리는 이봉주 천안흥타령 마라톤 대회에서 여러분들을 다시 찾아뵙게 됐다”며 “건강을 위해 달리기를 생활화하는 많은 동호회 여러분, 영광의 마라토너를 꿈꾸는 선·후배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마라톤을 함께 할 수 있는 10월1일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참가를 희망하는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은 인터넷(www.leebongjucup.kr)이나 조직위 사무국 전화(☎556-1212)으로 오는 9월5일(월)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