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5월26일 ‘2016 천안아산 행복+ 일자리박람회’ 열려

83개사 참여 543명 채용 예정, 취업관련 다양한 부대행사도

등록일 2016년05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5월26일(목) 유관순체육관에서는 고용복지+센터·우수벤처‧강소기업과 함께하는 ‘2016 천안아산 행복+ 일자리박람회’가 열린다.
         
천안시와 아산시는 충남도를 비롯한 취업관련 기관들과 오는 5월26일(목) 유관순체육관에서 고용복지+센터·우수벤처‧강소기업과 함께하는 ‘2016 천안아산 행복+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청남도경제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충남벤처협회 등과 공동으로 구직자의 취업기회 제공과 중소기업들의 우수인력 확보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채용관에서 83개 직·간접 구인업체가 참여해 구직자와 1대1 현장면접을 진행하게 되며, 구직자의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해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충남종합일자리센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고용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근로복지공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이 참여하는 취업컨설팅관도 운영된다.

특히,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대군인지원센터, 서민금융지원센터 등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천안 고용복지⁺센터’ 운영으로 박람회를 찾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복지 및 금융서비스까지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적성검사, 컬러매칭, 면접메이크업 등 부대행사와 함께 취업특강도 진행돼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김거태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가 현장면접과 다양하고 유익한 취업정보를 통해 좋은 직장을 구하길 바라며,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인력확보 및 취업 기관들 간 협업으로 구인구직의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구직자는 행사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면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면접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업체 명단 등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job.cheonan.go.kr),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www.job.asan.go.kr), 천안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www.work.go.kr/cheonan)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