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자동차등록증 케이스 제작 배부

자동차 유의사항 안내와 2016년 전국체전 홍보를 동시에

등록일 2016년06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자동차등록증의 훼손과 분실을 방지하고 차량관련 의무사항 등을 효과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자동차등록증 케이스를 제작·배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자동차등록증을 잘 보관할 수 있는 투명 비닐형태의 자동차등록증 케이스 6000매를 제작해 자동차 신규·이전·변경등록하거나 등록증을 재발급 하는 민원인에게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이 케이스에는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자동차 이전등록 기한,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안내 등 유의사항과 차량관련부서 전화번호 등이 기재돼 있어 시민들에게 자동차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시는 올해 10월7일 열리는 제97회 전국체전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동시에 시민에게 전국체전 개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 케이스에 전국체전 안내 문안을 포함·인쇄해 배부함으로써 시정홍보 효과를 보다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민원봉사과 박경희씨는 “케이스 배부를 통해 자동차등록증 분실방지와 의무사항 위반에 따른 과태료 감소는 물론 2016년 전국체전 홍보 효과를 동시에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자동차 관련 의무사항을 몰라 피해입는 시민들이 없도록 적극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