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청년공동체 지원사업 추진…청년정책 첫 단추

도, 사업 참여 희망 도내 청년 모임 6월 12일까지 모집

등록일 2016년05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청년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청년공동체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모임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청년공동체 지원은 도내 청년들의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를 위해 지역의 문제를 발굴·해결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사회와 연계된 공익 활동을 하고 있거나 앞으로 펼칠 예정인 3인 이상의 청년(만 18∼34세) 모임이다.

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로, 도 홈페이지(www.chungnam.net)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계획서 등 첨부서류와 함께 이메일(seeudong180@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는 참가 신청 공동체를 대상으로 다음 달 13∼16일 서류심사와 25일 면접심사를 실시, 지속성과 활동 실현 가능성, 지역사회 연계성 등을 기준으로 20개 공동체를 최종 선발해 다음 달 29일 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공동체는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월 1회 이상 공익적 활동을 실시하고, 매달 도 홈페이지에 활동 보고서를 제출한다. 또 오는 7월 6일 오리엔테이션과 9월 중간활동 보고회, 12월 최종 활동보고회 등에 참여해야 한다. 도는 이들 공동체에 공익활동 사업비와 모임 비용으로 모임당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청년공동체 지원 사업은 심각한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기존 일자리 위주의 청년 정책을 넘어 사회정책으로써 청년 정책의 첫 단추를 채운 것으로 의미가 크다”고 설명한 뒤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은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고 폭넓은 역량을 배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도내 청년 모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공고·고시를 확인하거나, 도 청년정책TF팀(041-635-3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지역언론연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