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온천의학연구센터 온천활용 운동프로그램 운영

6월부터 다양한 맞춤형 수중운동프로그램

등록일 2016년05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온천수의 의학적 효능검증성과를 바탕으로 비만관리, 수중재활 등 온천운동프로그램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내 온천의학연구센터에서 오는 6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아산시는 그 동안 온천수의 의학적 효능검증성과를 바탕으로 비만관리, 수중재활, 건강관리 등을 위한 온천운동프로그램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내 온천의학연구센터에서 오는 6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1년도부터 5차에 걸친 온천의 의료적 효능에 대해 KBS 1 TV 의학시사교양프로그램인 ‘생로병사의 비밀’ 등 각종 매체에서 고혈압의 조절 및 관절염의 효능, 피부에 미치는 영향, 운동선수의 척추질환 및 통증완화에 대해 온천요법이 질환별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방영됐다.

이 성과를 바탕으로 전국체전을 맞아 온천의학연구센터에서 일반인, 어린이, 운동선수, 가족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수중운동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일반 성인남녀의 근력향상 등을 위한 일반인 수중프로그램, 어린이 및 청소년의 성장발육촉진 및 근골격계 기능향상을 위한 어린이 수중프로그램, 운동선수의 통증완화 및 수중재활을 위한 운동선수프로그램과 우리가족건강프로젝트, 모닝·이브닝스트레칭프로그램 등 자신에게 알맞은 프로그램을 선택 할 수 있도록 대상과 목적을 세부적으로 구분해 구성했다.

특히 어린이운동프로그램은 근력향상과 흥미유발은 물론 물에서 사고예방을 위한 생존수영과 인명구조 등의 훈련프로그램도 포함이 되어 있어서 눈길을 끈다.

각종 프로그램은 단국대학교 생활체육학과 스포츠과학연구소 김기홍 교수팀에서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별 일시와 시간 및 가격 등은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홈페이지(http://www.paradisespa.co.kr/) 또는 유선(041-537-7100)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아산시는 2016년 전국체전을 계기로 온천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온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갱년기예방프로그램 및 어린이비만프로그램 등 시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온천의료관광의 모델을 구축하고 국내 최고의 온천의료관광단지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