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지역 친환경농산물 우수성 확인하는 학교급식

도하초, 지역 친환경농산물 전시 및 급식행사 열려

등록일 2016년05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학교급식현장에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지역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달 28일 천안도하초등학교에서는 학생·학부모·농업인·영양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행사가 열렸다.

학교급식데이는 총사업비 7000만원을 투입, 총 62개 학교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며, 중심학교 2개소는 각 500만원, 일반학교 60개소는 각 100만원이 지원된다.
학교급식데이는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가 지난 3월2일부터 111개교 6만4496명을 대상으로 전면 시행한 이후, 생산자와 소비자간 상호소통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또한 이 사업은 학부모님들에게 지역농산물과 향토식품 등에 대한 정보제공 및 홍보를 통해 식품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학교와 가정을 연계한 소통의 시간을 통한 신뢰감 구축을 목적으로 각 학교별 특성에 맞게 진행될 계획이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도하초등학교에서는 42개 품목의 친환경로컬푸드 전시회와 친환경급식 공개행사가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는 도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학기에 총 31개교가 실시될 계획으로 각 학교별 특성에 맞는 천안지역 친환경농산물과 향토식품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활동을 통해 학부모들의 학교급식에 대한 인식제고와 소통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안전하고 신선한 학교급식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