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태양광 응용제품 공모전’ 12일까지 접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김기영)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청권산학협력중개센터와 공동으로 새로운 태양광 응용제품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제2회 2016 태양광응용제품 아이디어 사업화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기술을 활용한 태양광응용제품 및 융·복합 상품 ▷디자인, 소재, 기능을 개선하거나 창조한 아이디어 ▷일상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태양광을 이용한 응용제품 아이디어 ▷기타 산업분야별 응용제품(산업안전, 레저, 농축산 분야 등) ▷ICT를 활용한 태양광 응용제품 및 신재생 분야(그린에너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 5가지 공모주제로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5월12일(목)까지며 전국 중·고, 대학생 및 일반인, 중소·벤처기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chungnam) 홈페이지에서 배너를 클릭한 후 신청하면 된다.
남서울대학교, 초등 수영실기교육 업무협약
남서울대학교는 지난달 25일(월), 천안교육지원청과 초등학생 수영실기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5월부터 실시하는 수영실기교육은 자기생명을 보호하는 능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필요성과 공감대가 형성돼 추진하고 있다.
한옥동 천안교육장은 “형식적인 이론이 아닌 실기 중심의 생존수영교육을 통해 위기상황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는 능력이 길러지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수영 실기 교육시 반드시 임장지도 및 사전 안전교육 및 안전조치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양측은 상호협조를 통해 교육 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양 기관의 교육활동에 대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