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충남 다(多)사랑카드 가맹점을 모집한다.
충남 다사랑카드는 충남도청과 농협중앙회가 협약을 맺은 비씨카드로 농협 및 여러 협력 가맹점들이 2자녀 이상의 다자녀 가정에게 출산, 육아, 교육, 문화, 쇼핑 등 5% 이상 할인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가맹업체 신청은 연중 언제든지 다사랑카드 홈페이지(http://cndasarang.bccard.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아산시 여성가족과나 읍면동에 제출하면 된다.
다사랑카드 가맹대상 업종은 금융업, 제조업, 유통업, 정비업, 문화·예술·체육, 이·미용업, 요식업, 학원, 안경, 사진 등 다양하며, 가맹점에는 BC카드 수수료 0.2% 할인, BC카드 무이자 할부 판매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지고 업체명/취급품목/연락처 등이 충남도청 및 15개 시·군청 홈페이지와 연결되어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카드발급 대상자는 현재 충청남도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2자녀 이상 가정으로 막내가 만 12세 이하인 가정이며, 현재 둘째아이를 가진 임산부도 발급 대상에 포함된다. 카드신청은 다자녀라는 입증서류(주민등록 등본)와 본인 신분증을 지참 후 가까운 농협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여성가족과 심호정씨는 “다사랑 카드 할인 우대제도에 많은 도·소매업체가 참여해 저출산에 따른 사회적 문제 극복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540-2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