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풍년농사 기원 통수식

등록일 2016년04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지사장 박성구)는 지난 14일(목) 오후2시 도고면 시전리에 있는 도고양수장에서 공사직원과 농업인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통수식 및 풍년기원제’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농업기반시설물의 무사안녕과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청정 농업용수의 안정적인 공급과 용수공급 취약 지역 해소를 통해 고품질 쌀 생산과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했다. 또 송낙충 운영대의원에게 아산농업 발전 공헌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통수식을 시작으로 아산지역 농업생산기반 시설물 88개소(저수지18개, 양수장 53개, 취입보 17개 등)를 본격 가동해 아산시 일원 8037ha의 농경지에농업용수를 공급했다. 또 올해 초 도고지에 간이양수장을 신설해 4단 양수를 통해 가뭄에 대비하고 농업용수 확보에 나섰다.

박성구 지사장은 “풍년농사 달성을 위해 시설물 관리와 재해 대응체계를 구축해 안전사고와 각종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겠다”며 “농업인에게 적기·적소·적량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철저한 물 관리 계획을 수립해 선제적 가뭄 대응과 용수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