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학(天安學)’ 8개 대학서 개강
4월부터 천안지역 8개 대학에서 ‘천안학(天安學)’ 강의가 시작된다.
대학들은 천안학을 1∼2학점 인정하는 정규 교양과목으로 채택해 학생들로부터 수강신청을 받아 강좌를 개설했다. 2009년 처음 도입한 천안학은 지역 8개 대학에서 채택해 1만8000여 명이 수강하는 등 호응도가 높았다.
천안시는 천안학을 수강신청한 지역대학생이 1, 2학기 총 2550여 명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매주 1회 2시간씩 16주 운영하는 ‘천안학’은 역사학자, 향토학자, 교수, 지역 주요 인사 등으로 강사진을 구성, 천안의 역사·인문·지리·교육· 문화·관광·환경·산업 등을 소개하는 특강 방식으로 진행되며 특강과 함께 현장답사, 발표 및 토론 등 대학별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남서울대학교, 어려운 이웃돕는 사랑의 성금
남서울대학교 교목실(문시영 목사) 교직원들은 지난 4일, 고난주간(3월21일∼25일)에 금식을 하면서 모은 성금 324만원을 성환읍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남서울대학교 문시영 목사, 이사야 목사, 서문동 사무처장 및 교직원과 신대균 성환읍장이 참석했다. 남서울대학교는 매년 모은 성금을 성환읍의 저소득층을 위해 전달하고 있다.
문시영 목사는 “고난주간 금식을 통해 한 마음 한뜻으로 모은 성금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꼭 필요한 어려운 분들에게 전달돼 희망을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대균 읍장은 “매년 성환읍 복지를 위해서 관심을 갖고 후원해주셔 감사드린다. 오늘 전달받은 후원금으로 관내 어려운 차상위계층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위해 의미있게 쓰겠다”고 말했다.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오픈 1주년
코리아텍 부설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은 기술·공학 분야 온라인 학습 플랫폼 ‘e-koreatech’(www.e-koreatech.ac.kr) 오픈 1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4월24일까지 ‘e-koreatech’ 사이트 내 ‘평생능력개발과정’ 수강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와 도넛 쿠폰을 증정한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재료 및 화학 등 기술·공학 분야에 200종의 이러닝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으며, 플랫폼 오픈 1주년인 4월 1일 현재 연인원 기준 총 26만여 명의 일반인, 재직근로자, 구직자, 대학생 등이 기술·공학 이러닝을 수강했다.
권오영 원장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민간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기술·공학 분야 이러닝 콘텐츠의 개발 및 효과적 운영을 통해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한민국 평생능력개발 이러닝 허브로써 온라인(이러닝), 대학(집체), 일터(현장) 연계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백석대 레슬링팀, 전국 회장기대회서 금2·동1 수확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레슬링팀이 지난 3월29일부터 4월1일(금)까지 전북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개최된 제34회 회장기 전국레슬링대회에서 금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자유형 61㎏ 강대훈 선수와 그레코로만형 130㎏ 김경민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그레코로만형 80㎏ 이규현 선수는 동메달을 따냈다.
특히 금메달을 획득한 강대훈 선수는 결승전에서 4대5로 뒤지고 있다가 종료 7초 전 역전 점수를 획득해 6대5로 짜릿한 승리를 따냈다.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한재덕 학부장은 “회장기 전국대회가 2016년도의 첫 번째 대회인 만큼 선수들에게 중요한 경기인데, 목표로 했던 성적을 이루게 돼 기쁘다”며 “훈련과 동시에 학업에도 열중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 레슬링팀은 창단 7년을 맞이했으며, 2013년부터 이 얼 감독이 취임해 지도하고 있다. 올해는 2학년 김경민 학생이 아시아주니어 국가대표에 선발되는 등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