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스마트천문대에서 태양자동차 경주를

4월30일까지 신청접수, 별자리관찰 등 다양한 체험학습

등록일 2016년04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야간프로그램에 참가해 별자리 큐르를 만들어 보이는 가족.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김 민)는 스마트천문대에서 4월30일까지 5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가족프로그램은 매월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을 맞아 작년 진행한 프로그램을 개편해 주간, 야간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다.

5월 주간 프로그램에는 태양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태양에너지를 이용해 자동차를 만들어 경주해보는 등 다채로운 활동이 준비돼있다. 또 천체망원경을 통해 태양과 1등성을 관측할 수 있다.

주간 프로그램 운영 시간은 10시~12시까지 매월 서로다른 주제로 진행한다. 야간프로그램은 오후 7시30분~오후 9시:30까지 운영한다. 야간에는 5월에는 봄철에 볼 수 있는 별자리를 찾아보고 별자리 지도가 담긴 큐브를 만든다.

야간 관측으로 망원경을 통해 목성을 관측할 수 있으며, 올해 목성은 6월까지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달, 미자르-알코르, 벌집성단과 같은 다양한 관측 대상으로 아산시민의 과학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족 프로그램 신청은 4월30일까지 진행하며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를 방문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회 차당 20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타 지역 희망자는 남은 자리에 한해 4월12일이후부터 가능하다. 중학생 이상은 혼자서도 참여가능하다.

가족 프로그램은 주로 토요일에 진행하며, 자세한 일정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스마트천문대(041-539-6647)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