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대입전문가 50명 드림팀 출범

충남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구성

등록일 2016년01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21일(목) 선문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는 대학입시 전문교사 50명으로 구성된 ‘대학진학지도지원단’의 출범식이 열렸다.

2016년 참학력 신장과 진로진학 교육 강화를 표방하고 나선 충남도교육청이 대입전문가 50명으로 ‘대입 드림팀’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1일(목) 선문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충남교육청 현직교사로 구성된 대학입시 전문교사 50명으로 ‘대학진학지도지원단’이 출범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원단은 대학진학지도 총괄부서로 신설된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진로진학부가 주관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에 이어 지원단의 목적, 역할, 운영방식, 행동규칙 등을 공유하며 지원단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은 공동 추진사업, 개인별 학습과제, 팀별 연구주제 등에 대한 세부 추진 계획 등을 포함하는 연간 활동계획의 논의를 시작했으며  2월 모임에서 모두 마무리하기로 했다.

이날 발표된 지원단 활동 계획에 따르면 ▷단위학교 진학지도 컨설팅 ▷수시모집 박람회 ▷상설 대학입학 설명회 ▷찾아가는 대입상담실 등을 운영하고, 진로진학 콘서트와 모바일 홈페이지 운영 등 사업을 확정하고 2월말까지 모든 고등학교에 안내하고 3월부터 실천에 옮긴다는 계획이다.

이번 지원단을 이끌고 있는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임완묵 진로진학부장은 “지원단 활동으로 50명 모두가 대학진학지도의 연구와 실행의 전문가가 돼 각각의 학교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주시길 기대한다. 우리 부서는 지원단 여러분의 연구와 나눔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