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28일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는 각급학교 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주요업무계획 설명회가 열렸다.
지난 12월28일 오후2시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옥동) 대회의실에서는 각급학교 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위학교의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2016 주요업무계획 설명회가 열렸다.
충남교육청 이병도 정책기획담당 장학관은 ‘2015충남교육 이렇게 했습니다’란 주제로 학생원탁토론회, 학부모 토크콘서트, 질문이 살아있는 교실, 행복나눔 학교 운영 결과와 2016 충남교육 5대 정책을 안내했다
천안교육지원청 김영택 중등교육과장은 ‘천안교육의 즐거운 변화’를 주제로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실현을 위한 천안교육 기본방향, 주요정책, 역점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2016년 새로운 교육비전으로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을 정하고 주요업무계획을 수립했다.
교육비전은 교육공동체 전체 공모작 27편중 우수작 3편을 선정하고 다시 학교에 환류해 단위학교에서 최다 선택된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으로 최종 선정됐다.
5대 주요정책은 ‘미래핵심 역량을 키우는 학교혁신’,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복지’, ‘더불어 성장하는 안전한 학교’, ‘교육본질에 충실한 청정 조직문화’, ‘지역과 협력하고 상생하는 교육공동체’다. 이외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교육’ 등 15개 항목의 중점과제도 선정됐다.
한편 설명회에 앞서 2015 천안교육 유공학교와 교직원에 대한 표창이 주어졌다.
학교부문에서는 소망초등학교(교장 유영덕), 천안여자중학교(교장 강혜옥)가 대상을, 교직원 부문에서는 김윤자 원감(천안미라초병설유치원), 김태열 교장(천안용암초), 오경욱 교사(성환중), 송성일 행정실장(천안쌍용중)이 상을 받았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