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방송영상과는 광복 70년을 맞아 독립기념관이 주관하는 ‘제7회 UCC 공모전’에서 금상과 동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윤기설) 방송영상과(지도교수 이미정, 강신관, 장석주)는 광복 70년을 맞아 독립기념관(관장 윤주경)이 주관하는 ‘제7회UCC 공모전’에서 금상(김창회, 서대원, 이윤재 팀), 동상(김민환, 김성진 팀)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름다운 가을의 풍광과 함께 방문하고 싶은 독립기념관’과 ‘애국선열들의 독립정신에 대한 가치’를 표현한 30초 영상을 공모하는 것.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우수 입상작은 상설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에서 아산캠퍼스 방송영상과 학생들의 금상작품 ‘17·24·30’은 유관순, 윤봉길, 안중근 열사들의 꽃다운 나이에 담긴 숭고한 애국정신을 감동적으로 표현했다. 동상작품 ‘걷고 싶은 그 곳’은 독립기념관으로 향하는 사람들의 행복한 모습과 산책길의 풍경을 조화롭고 아름답게 영상에 담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학생들은 부상으로 각각 100만원과 2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금상을 수상한 서대원 학생은 “세 명이 한 팀이 돼 아이디어 구상에서부터 편집까지 밤늦게까지 함께 작업했다”며 “좋은 아이디어 구상과 작품 완성도에 집중해 작업을 하다 보니 좋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동상을 수상한 김민환 학생은 “생애 첫 공모전에서 수상해 더욱 기쁘고 의미가 깊다”며 “이번을 계기로 자신감을 얻어서 영상&사진 계열에서 최고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방송영상과를 비롯한 자동차기계과, 메카트로닉스과, 산업설비자동화과, 반도체디스플레이과, 정보통신시스템과, 시각디자인과에서 2016년 1월13일까지 2016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하고 있다.
문의: 041-539-9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