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윤기설)는 10일 본관 1층 세미나실에서 용접·배관기능사 기술인력 양성 5개월 과정의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정부 3.0, 정부운영패러다임에 맞춰 한국동서발전주식회사(대표이사 장주옥)가 지원하고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윤기설)에서 실시했다.
용접·배관기능사과정은 2015년 7월20일 20명의 교육생을 시작으로 실무중심 교육이 5개월간 진행 됐으며, 조기취업과 개인사정에 의한 중도 포기자 3명을 제외한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 중 5명은 취업이 확정된 상태다. 또 수료생 17명 중 용접기능사 13명, 특수용접기능사 7명이 취득 예정이며, 용접산업기사도 2명이 취득했다.
한국동서발전㈜이 지원하는 용접·배관기능사 양성과정은 그동안 경기침체로 취업하기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한 기술력 향상 및 기업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지역사회의 발전은 물론 정부의 일자리창출사업에 적극 기여한다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매년 2차례에 걸쳐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한 교육생 20명이 용접 및 배관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발전소나 플랜트 사업 등 인력수요가 풍부한 지역 기업에 취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