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고등학교 태경관에서 천진시 제41고등학교 문화 공연단 학생과 공연 후 기념사진을 촬영.
아산고등학교(교장 강경산)에 23일아산고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중국 천진시 제41고등학교학생방문 문화교류회를 태경관(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날 문화교류회에서는 천진 제41고등학교 공연단 20명과 아산고 기악부와 댄스부의 공연을 진행했다.
일전에 아산고는 순천향대 공자학당과 중국 천진시 제41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교내 공자학당 설립과 중국어 동아리 니하오를 만들어 올해 8월 중국 천진 제41고등학교를 방문하며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는 중국 천진시 제41고등학교에서 문화교류를 위해 런후이씬 천진시 제41고등학교 교무부장과 공연단 20명이 아산고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학교법인 아산학원 이재선 학원장, 강경산 교장, 박형춘 공자아카데미 원장, 쑨첸 공자아카데미 부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병범 교사와 쑨첸 공자아카데미 부원장의 사회로 문화교류회를 시작했다.
지난 23일 아산고등학교 태경관(강당)에서 중국 천진시 제41고등학교 문화 공연단 학생이 몽골 전통춤을 선보이고 있다.
이날 행사는 먼저 아산고등학교 기악부와 댄스동아리의 공연으로 활기차게 문을 연 뒤 천진시 제41고등학교 문화공연단의 몽골 전통춤, 무용, 중국 전통노래, 연주, 댄스 등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관람 학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전병범 중국어 동아리 지도교사는 “천진 제41고등학교와 자매결연 체결로 교육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서로의 문화를 교류함으로써 각 문화적인 특성을 이해하고 좀 더 서로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강경산 교장은 “이번 중국학생 방문 문화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향후 세계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중국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