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는 중국 하이난항공과 항공산업발전, 항공서비스 인력양성 및 학생취업을 위해 하이난항공의 승무원채용 공식 지원기관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중국 하이난항공(회장 천펑)과 항공산업발전, 항공서비스 인력양성 및 학생취업을 위해 하이난항공의 승무원채용 공식 지원기관으로 지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중국 하이난항공은 중국 최대의 민영항공사로 미 포춘지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 중의 하나며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90개 도시 600여 개의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또 아시아 항공사 중 단 3개 항공사 밖에 수상하지 못한 SKYTRAX 선정의 글로벌 5성급 항공사를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고 있다. 또 창립 후 현재까지 21년 동안 무사고 운항을 기록하고 있는 안전운항으로도 유명하다.
호서대는 하이난항공의 승무원채용 공식 지원기관으로 11월9일부터 서울 인터컨티넨털호텔에서 실시하는 하이난항공의 하반기 승무원채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하이난항공 한국인 승무원 채용에 약 4000여 명의 지원자가 접수했다. 하이난항공의 인사팀장 왕펑에 따르면 하이난항공의 외국인 승무원 채용 역사상 최대 규모인 2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김시용 교수(항공서비스학과 학과장)는 “‘Global with venture’를 모토로 하는 호서대와 글로벌 100대 기업으로의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중국 하이난항공은 글로벌 항공서비스 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기로 했다”며 “앞으로 해외현장실습과 학생취업 등 다방면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