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수능수험생을 위한 休도서관 운영

내년 2.28까지, 수능생 1인10권까지 대출가능

등록일 2015년11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관내 수능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아산시립 휴(休, 쉼이 있는)도서관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休(휴)도서관은 이달 12일부터 2016년 2월28일까지 관내 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수능생을 위한  Book적Book적’으로 기존 1인 5권의 책 대출을 10권까지 가능토록해 사회 및 대학의 첫걸음을 준비하는 수능생의 지식함양을 돕게된다.

또 도서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을 돕기 위해 ‘사서추천도서 50선’을 선정해 홈페이지 게시 및 도서관 자료실에서 방문자에게 배부한다.

이와 함께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비공개 및 익명으로 운영되는 고민상담코너 ‘休(휴) 도서관 톡톡’을 운영한다. ‘톡톡’은 시립도서관 사서와 고민이나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상담하는 코너로 상담사는 ‘독서심리치료사’자격증 보유자로 수능 수험생의고민을 들어주고 해결방안을 함께 생각하는 친구이자 길라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평생학습문화센터 시립도서관 이명원씨는 “수능수험생이 많은 스트레스로 지친 심신을, 休(휴)도서관에서 독서와 상담을 통해 마음을 다독이고 정신을 건강히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의: 시립도서관(☎041-537-3952)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ascl.or.kr)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