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로봇으로 미래를 꿈꿔요”

아산고 로봇동아리 STAR 전국대회 금상

등록일 2015년10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고등학교 로봇동아리 STAR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대회에서 입상했다.

아산고등학교(교장 강경산) 로봇동아리 STAR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대회에서 입상했다. 학교로봇교육진흥회가 주최하고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서울특별시 구로구 등의 후원으로 10월17일 구로고등학교에서 펼쳐진 ‘제12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에서 금상(광운대총장상). 동상 2개, 장려상 2개를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저·고학년, 중등부, 고등부 학생을 대상으로 창작, 응용, 레이싱, 무선조정 등 4개 부문 10개 종목으로 진행했다. 치열한 지역예선을 거친 전국 초·중·고등학생 704팀 1098명이 참가해 로봇제작 실력을 겨뤘다. 특히 지난해 541팀 811명에 비해 참가자가 크게 늘어 경쟁이 더욱 치열했다.

아산고 로봇동아리 STAR는 SW미션창작부문에서 신기정(1년) 학생이 금상(광운대총장상), 미션창작부문에서 이은구(2년) 학생이 동상, 로봇창작부문에서 허효영(2년), 김홍주(2년), 박정수(1년) 학생이 동상, 김민기(1년), 송용민(1년), 김재현(1년) 학생이 장려상, 응용창작부문에서 길호성(2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며 모두 4개 부문에서 9명이 입상하며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동아리를 지도한 이창호 교사는 “이번 결과는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 이뤄낸 값진 결과”라고 말했다.

강경산 교장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배양해 미래 핵심분야인 로봇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