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 개장한 아산시 관광홍보상품관.
아산시는 젊은세대를 겨냥한 신규 관광객 창출 및 관내 축제 홍보를 위해 G마켓과 옥션에 온라인 홍보관을 개설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축제가 끝나는 11월1일까지 진행되며 G마켓(www.gmarket.co.kr)과 옥션(www.auction.co.kr)을 통해 아산시만의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알리고 ‘외암마을 짚풀문화제’ 및 ‘코미디 핫 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와 대표 관광지 등을 소개하고 풍경있는 여행, 다투어 등 여행사들이 모객하는 여행상품도 판매한다.
아울러 아산장터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아산맑은쌀, 연잎 쌀국수, 꿀 등 8가지 건강특산품도 구매 가능하다.
G마켓에서는 ‘아산 축제 알리고 여행가자’라는 깜짝 이벤트를 마련해 아산시를 알리는 댓글을 정성껏 단 누리꾼 20명에게 코미디 핫 페스티벌 기간 당일여행 무료이용권 2장을 증정한다.
문화관광과 석로태씨는 “올해 10월 축제기간 3000만 명이 넘는 G마켓-옥션 회원들에게 관광 컨텐츠를 홍보할 것”이라며 “젊은세대에 즐거운 축제가 가득한 아산을 어필할 수 있는 계기가 돼 신규 관광객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코미디 핫 페스티벌 기간(10.23~24)에는 SNS 투어단이 아산시를 방문해 현충사와 아산레일바이크 등 관광지와 축제 이곳저곳을 돌아보고 아산의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