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건강한 100세 삶, 간호사와 함께”

순천향대 천안병원 간호부, 천사데이 봉사활동

등록일 2015년10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향대천안병원 간호사들이 천사데이 기념 봉사활동에서 환자들에게 건강삼담을 실시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 간호부는 2일 병원 향설송원에서 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천사데이 기념 봉사활동을 펼쳤다.

천사데이는 백의의 천사(1004)를 지칭하는 10월4일. 간호사들은 해마다 10월4일이 포함된 주중 하루를 잡아 봉사활동을 펼친다.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 건강 100세를 위한 혈압관리’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된 간호사들의 봉사활동은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이어졌다. 행사장인 향설송원은 외래환자들이 지나는 통로이자 입원환자들의 쉼터로 많은 환자와 보호자들이 행사장을 다녀갔다.

간호사들은 혈압, 혈당, 체지방 등 여러 검사를 실시하고, 건강 상담을 통해 혈압관리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했다. 간식도 마련해 방문객 모두에게 나눠줬으며, 영양팀도 식단전시로 간호사들의 봉사활동을 도왔다.

황희자 간호부장은 “천사데이는 간호사들에게는 주어진 소명을 되새기는 특별한 날”이라며  “언제나 밝고 따뜻한 모습으로 환자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진정한 간호사로서의 마음과 자세를 잃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