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64회 둔포 면민의 날 행사

등록일 2015년08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둔포 면민의 날 행사가 올해로 64회를 맞는다. 둔포면민의 날 추진위원회(위원장 김도일) 주관으로 오는 15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둔포초등학교 주행사장, 둔포체육공원, 아산테크노밸리운동장에서 개최된다.

풍물패 거리퍼레이드, 자치센터 풍물공연 등 식전행사, 기념행사, 4개 학구별 체육경기, 주민어울림마당, 면민노래 및 장기자랑, 초청가수 공연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부대행사는 향토사와 역대면민의 날 행사 사진과 주민자치센터 서예교실 회원작품 전시회와 정보화마을인 기쁨두배 마을에서 주관하는 체험행사도 운영된다.

특히 이번 면민의 날 행사는 예년과 다르게 외국인 노래 및 장기자랑 경연대회와 이순신장군 백의종군로 행렬 재현행사를 개최해 다문화 가족의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둔포면민의 날 행사는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64회째 맞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행사 자체가 중단될 위기를 수없이 겪었다. 그러나 지역민이 힘을 모으고 슬기롭게 역량을 결집해 반세기 동안 명맥을 유지해 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둔포면민이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