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고품격 아산농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농어업인들의 귀감이 되는 지역 최고의 농어업인을 발굴하기 위해 ‘아산시 농업대상’ 후보자를 찾고 있다.
아산에 거주하고 농업에 직접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그 업적이 탁월해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농업인 및 농업단체가 그 대상이다.
선발 부문은 작목분야 수도작, 친환경농업, 과수, 채소, 화훼, 축산분야 등 6건 ,협업농업 1건, 관련단체상 1건, 농정 유공상 2건 공직자 및 농축원협 임직원 등 4개 부문 대상 10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대상자 추천은 읍면동장, 각급기관, 농업인단체장이 발굴해 8월27일까지 추천하면 된다. 신청서는 읍면동사무소에 추천서, 증빙자료 등을 첨부 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 후보자 심사 선발은 ‘아산시 농업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수상자의 공적내용과 농촌기여도 등 종합 검토하여 대상 10명을 최종 선발한다. ‘아산시농업대상’ 시상식은 오는 11월 제20회 ‘농업인의 날’행사시에 수여한다.
농정과 한미녀씨는 “농업대상을 통해 농업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선의의 경쟁 유발로 농촌의 활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친환경 고품질 아산농산물 우수성과 품격 높은 아산농업의 이미지를 널리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537-3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