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청 녹색 청사로 탈바꿈

옥상·주차장, 그린빗물인프라조성사업 완료

등록일 2015년08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비점오염원 저감시설을 설치해 녹색청사로 거듭난 시청 옥상.

비점오염원 저감시설을 설치해 녹색청사로 거듭난 시청 주차장.

아산시가 시청 옥상과 주차장에 비점오염원 저감시설을 설치해 녹색청사로 거듭났다.

아산시는 지난 환경부에서 공모한 ‘그린빗물인프라자 조성사업’ 일환으로 청사 내 비점오염원 저감시설을 설치 완료해 아산시 청사를 녹색 청사로 탈바꿈 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저영향개발기법(LID)을 도입해 청사 내 소규모 분산식 빗물관리 시스템을 조성해 강우 유출 저감을 통한 물순환 구조개선, 경관가치 향상, 비점오염원을 관리하는 사업으로 청사 내 투수블럭 주차장 조성과 식생체류지, 옥상녹화, 식생수로, 나무여과상자, 침투도랑 등 비점오염원 저감시설을 설치하는 수질개선사업으로 총 사업비 17억원으로 지난 3월에 착수하여 5개월의 공사 끝에 완공했다.

특히 투수블럭 주차장 조성시 민원인 주차 편리를 위해 경사주차구획과 고령자·임산부 등 교통약자와 여성을 위한 주차구역을 지정 설치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 옥상녹화는 빗물저장과 건물의 평균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효과와 함께 직원들에게는 정서적 안정과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신주봉 공공시설과장은 “시청 내 비점오염원 저감시설 확보로 물순환 구조개선과 수질오염 예방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한편, 타 기관과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