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기초생활보장 급여’ 집중신청, ‘6.1~12’

등록일 2015년05월3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국민기초생활보장 맞춤형급여’ 개편에 맞춰 6월1일~12일까지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맞춤형급여를 신청하고자 하는 가구는 집중 신청기간에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아산시 사회복지과에서 소득·재산 등 자산 조사를 실시해 결정한다.

기존에 기초생활수급을 받고 있는 시민은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7월부터 맞춤형급여에 따라 기초생활보장 급여가 지급된다.

이번에 개편되는 맞춤형급여는 기초생활수급자의 가구여건에 맞는 지원을 위해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등 급여별로 선정기준을 달리하는 제도다. 현행 국민기초생활보장에서 '최저생계비' 기준으로 급여를 지급하던 것을 생계급여 기준을 초과하더라도 수급자의 여건에 맞춰 필요한 급여를 차등적으로 지원하는 급여제도다.

유지원 사회복지과장은 “맞춤형급여 개편에 따라 선정기준 상향,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로 급여혜택을 받는 가구가 50% 이상 증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집중신청 기간을 통해 맞춤형급여가 필요한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고 신청할 수 있도록 대민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540-2909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