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열리는 ‘제7회 천안시평생학습축제’에 참가할 단체는 5월22일(금)까지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천안시가 오는 9월11일∼12일(토) 유관순체육관 일원에서 ‘제7회 평생학습축제’를 열기로 하고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지역의 평생학습기관·단체, 주민자치센터, 학습동아리 등 많은 평생 학습기관·단체를 참여시키기로 하고 5월6일~22일(금)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다양한 내용의 체험프로그램 및 전시․발표를 통해 그간 배우고 익힌 내용을 공유, 시민중심의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 평생학습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 및 평생학습 문화진흥 도모에 초첨을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쌍용도서관의 북페스티벌과 연계해 축제의 시너지 효과를 높여 보다 많은 시민들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제7회 평생학습 축제 첫날인 9월 11일(금) 오후 2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에 걸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체험·전시관 ▷명사특강 및 각종공연의 어울림마당 ▷평생학습 동아리의 뽐내기공연 및 전래놀이 체험왕이 포함된 놀이마당 ▷맛있는 간식거리 먹거리마당 ▷횃불낭자와 함께하는 포토존 및 부모의 자유로운 체험을 위한 아이들의 미니 놀이터 등의 상시이벤트가 운영된다.
신청서식은 천안시청 새소식(www.cheonan.go.kr) 및 천안시 평생학습센터(lll.cheonan.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정보교육원 평생교육과로 직접방문하거나 이메일(banana9121@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평생교육과(521-3765)로 전화하면 된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