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이달 말까지 전문가 20명…여성위원 40% 이상 위촉 예정

등록일 2015년04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임기가 오는 6월 30일 만료됨에 따라, 전체 위원 25명 중 당연직을 뺀 2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새로운 위원은 인터넷을 통해 공개 모집하거나, 충남·대전 지역 대학, 연구원, 관련 학회 및 협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거쳐 위촉하게 된다.

자격 요건은 ▲대학교 또는 대학원 도시계획 관련 학과 조교수급 이상 ▲도시계획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실무경력 5년 이상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국토개발 분야의 기술사 ▲정부나 지방정부 출연기관 도시계획 분야 5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연구책임자급 등이다.

도는 특히 여성 참여 확대를 위해 위원 40% 이상을 여성으로 위촉할 예정으로, 여성 전문가가 응모할 경우 우선 위촉한다는 방침이다. 위원 임기는 7월 1일부터 2017년 6월 30일까지 2년이며, 관련 법령에서 정한 심의 또는 자문과 도지사 부의사항 자문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위원 참여 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도에 응모 원서를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