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폴리텍 아산대학, 일반계고 직업교육 실시

‘전자기기직종’ 30명 참여…교육·실습비 전액지원

등록일 2015년03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3월9일 대학회의 본관1층 세미나실에서 기능사과정 ‘2015년 일반계고 직업교육 위탁과정’입학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윤기설)는 9일(월) 대학회의 본관1층 세미나실에서 기능사과정 ‘2015년 일반계고 직업교육 위탁과정’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위탁과정은 교육과학기술부와 고용노동부의 협약을 통해 일반계고 3학년에 진급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직업교육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에서 개설한 ‘전자기기직종’(반도체디스플레이학과) 과정은 30명이 참여하는 교육으로 1년간 실시하며 입학생은 교육비와 실습재료비, 기숙사비, 식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이 과정은 아산 및 인근도시 고교재학생 50여 명이 지원해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30명을 선발해 실시한다.

이번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진행하는 주관학과 권용복 교수(반도체디스플레이과 학과장)는 “위탁생들은 대학의 최신장비를 활용하는 질 높은 실습 중심의 교육을 받게 된다”며 “기능연마와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학습시스템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훈련교육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