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행정고시 합격한 현직공무원 ‘이정준’

주경야독, 민간경력 5급 공채 최종 합격

등록일 2015년02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행정고시에 합격한 아산시청 공무원 이정준 주무관.

“아산시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앙정부에서도 지방정부와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

주경야독으로 행정고시에 최종 합격한 현직 지방직 공무원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아산시 홍보실에 근무하는 이정준(40) 주무관. 이 주무관은 안전행정부가 지난 12월31일 ‘2014 민간경력자 5급 공채 행정고시’ 최종 합격자 발표에서 모두 120명의 합격자 중 당당하게 이름을 올리고 오는 5월 사무관 임용을 앞두고 있다.

지난 2007년도에 아산시에 입사한 이 주무관은 홍보실에서 인터넷 및 미디어 홍보 담당으로 근무하며 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춘 앞서가는 홍보 전략을 펼치며 아산시 홍보에 일조해 왔다. 또 로봇대회, e-sports대회, 광고대첩 등 문화콘텐츠를 이용한 다양한 시도로 많은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런 그가 새로운 도전을 한 것은 평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큰 꿈을 꿔온 그의 생활 자세에서 비롯됐다. “현실에 만족하면 더 이상의 발전은 없다”는 것이 그의 생각.

특히 현재 홍보실 내 전산직 공무원 1명이 결원인 상황에서 1인2역을 담당해가며 업무에 쫓기면서도 고시공부는 밤과 주말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왔다.
이 주무관은 “더욱 겸손한 자세로 그동안 지자체에서 경험하고 느낀 것들이 중앙행정에 반영되도록 지자체와 중앙정부의 가교 역할을 하겠다”며 “오늘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어 준 아산시의 발전에도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늘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삶을 살아온 이 주무관의 미래가 더 기대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