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휠체어리프트 설치 특수차량 운행-오는 11월부터 거동불편 장애인에 혜택

등록일 2002년10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휠체어리프트를 설치한 특수차량이 오는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행된다. 아산시는 이동권 제한으로 말미암아 사회생활은 물론, 일상생활에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상장애인(거동불능 장애인),시각장애인 및 휠체어장애인(지체시각, 뇌병변 1?2급, 중증장애인)들에게 사회생활을 위한 이동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수차량을 오는 11월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특수휠체어리프트 설치차량은 지난 8월에 한국마사회에서 (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지회에 1천만원이 무상지원된 것과 아산시지회의 자체기금 2백여만원’ 시에서 휠체어리프트 설치비 8백여만원을 지원해 15인용의 특수휠체어리프트 승합차량을 마련하게 된 것. 이와 함께 시는 금년도 4/4분기 차량운행에 필요한 운영예산으로 추경에 1천4백만원을 확보해 운행한다. 사업운영은 (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지회에 맡겼다. 특수휠체어리프트 설치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은 중증 재가장애인으로 생업종사를 위한 출?퇴근 및 관공서의 민원업무, 병원, 쇼핑 등 일상생활에 고루 이용할 수 있고, 이용신청은 (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지회(☎ 546-1515)로 하면 된다. 이용 우선순위는 중증장애인의 생계유지 목적에 우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용신청자가 많을 것으로 보고 여행목적 이용은 제한된다. 특히 본 사업은 재가장애인의 집 앞에서→목적지로→다시 집 앞으로 교통편의를 제공해 주는 소위 ‘door-to-door’라는 질 높은 장애인복지 서비스로 도내에서 최초로 시행된다. 장애인이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해 중증 재가장애인의 삶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아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