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정부3.0 통해 특별교부세 1억원 확보

전국 자치단체 평가 ‘장려’, 충남 ‘1위’

등록일 2015년01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가 2014년 정부3.0 추진실적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억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는다고 지난 7일(수) 밝혔다.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실시된 ‘지방자치단체 정부3.0 평가’는 현 정부의 국정운영 패러다임인 정부3.0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투명한 정부, 유능한 정부,서비스 정부 등 5개 시책 16개 세부지표 추진실적에 대한 서면자료 검증을 거쳐 선정했다.

시는 그동안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개방, 공유, 소통’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홍보, 직원 교육, 주요과제 발굴 및 확산 등을 실시해 그 성과가 높은 점수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특히 ▷이웃사랑 나눔 레시피 ‘행복키움지원사업’ ▷애니콜 스쿨 ‘찾아가는 방과 후 학교’ ▷기피에서 해피로 ‘환경과학공원으로 변신한 쓰레기소각시설’의 정책이 정부3.0 우수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획예산담당관실 이은엽씨는 “정부3.0이 강조하는 개방, 공유, 소통 등의 가치는 일회적인 사업들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민선 5기부터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시민우선 정책을 펼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