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 준공,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천안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 준공됐다.
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천안시의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던 사업으로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7월 착공해 11월21일 개장 후 3일 준공식을 가진 직매장은 목천읍 교천지산길(신계리) 동천안농협 본점에 2층 건물로 신축됐다. 연면적 1670㎡중 1층에 로컬푸드 직매장 및 하나로 마트를 숍인숍 형태로 개장해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게 된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천안배, 포도, 감 등 신선과일과 배추, 상추, 화훼류 및 건조 농산물류, 축산물 등 300여 품목을 시중보다 10~30%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게 된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많은 농민들에게 안정된 판로를 확보해 안심하고 농업에 종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다.
소비자들에게는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매장으로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용인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개설을 계기로 우리지역에 더 많은 로컬푸드 직매장이 개설될 수 있도록 노력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