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LINC사업단은 26일 ‘제8회 호서대학교 가족기업인의 날’을 개최했다.
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호서대학교 가족기업의 산학협력 의지 재충전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은 호서대 LINC사업단과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주관 및 후원으로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호서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호서대학교의 산학협력제도 및 기업지원 서비스를 소개하고, 그동안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사업’ 및 산학협력 사업에 적극 참여해 대학과 기업의 상생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5개 가족기업과 3명의 기업인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 호서대 LINC사업단은 신규로 신청한 30여 개 동문기업을 대표해 홍순당 박홍순 대표와 가족기업 MOU를 체결했다. 이번 가족기업 체결로 동문기업들이 호서대 가족기업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이룰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진우 LINC사업단장은 “가족기업의 날 행사를 통해 가족기업, 동문기업과의 산학협력 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실질적인 산학협력이 될 수 있도록 학교가 산학협력의 구심축 역할을 수행해 기업맞춤형 인재양성에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서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는 산학협력 발전을 위해 500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제2부 행사에서는 열린음악회와 축하공연을 통한 화합과 축제의 장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