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에 친환경축산단지 조성하자”

김진구 의원 5분 발언 주장

등록일 2014년10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진구 아산시의원

아산시의회 김진구 의원이 5분발언을 통해 아산시에 친환경 축산단지를 조성하자고 주장했다.

김 의원이 주장하는 친환경축산단지는 친환경적으로 가축을 사육할 수 있도록 주거지와 떨어진 곳에 차단 방역이 용이한 유휴지 등을 활용해 축산 농가의 단지화를 추진하자는 것이다.

김진구 의원은 “친환경 축산단지를 조성하면 아산시민들이 가축 배설물로부터 나오는 악취에서 해방돼 민원문제가 해소될 수 있고, 축산폐수가 한 곳으로 집중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축산 전염병은 확산도 빨라 늘 여러 구간으로 나누어 차단방역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주기적으로 발생되는 AI, 구제역 등의 급성 전염병 차단 방역에도 용이하고, 특히 한 구역에서만 차단 방역에 힘쓰면 된다는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축산단지 조성으로 지역 시민들을 비롯한 타 지역 시민들에게 축산단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아산시 관광산업 활성화로 이어져 지역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