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배방고 자매결연, 교육정보 교류

교육인력 및 교육장비 지원, 학생봉사 및 학술연구 협력

등록일 2014년09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는 배방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통해 공동발전과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23일(화) 아산캠퍼스에서 배방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두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일구 호서대 총장과 우길동 배방고 교장이 자매결연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들은 앞으로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양교 학생간의 상호 교류 지원, 문화 프로그램 개발의 상호 협력,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전공 관련 장비 및 교육환경의 체험기회 부여, 인터넷을 통한 교육정보의 교류, 학생봉사 및 학술연구 등을 통한 교류 등이다.

특히 호서대는 배방고가 올해 3월 첫 신입생 418명을 모집하고 개교한 학교임을 감안해 대학의 우수한 교육인력과 교육용 기자재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방과 후 학습지원, 고교생 대상 교육기부 진로체험, 우수영재 프로그램 지원, 고교로 찾아가는 과학수업, 대학탐방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일구 총장은 “호서대는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는 교훈과 벤처정신을 기반으로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인재 양성에 있어 배방고와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관계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