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14 중소기업융합대전’ 개최

‘중소기업 국제기술·무역복합센터’ 천안지역 유치 건의

등록일 2014년09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소기업 간 사업 제휴, 정보를 교류하고 국가경제 활성화 창출을 도모하는 대규모 행사가 천안에서 열린다.
중소기업청·(사)중소기업융합중앙회가 주최, (사)중소기업융합대전세종충남연합회가 주관, 천안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2014 중소기업융합대전’이 9월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유관순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중소기업융합중앙회원 및 시민 등 25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26일 오후 2시 유관순체육관에서 정부관계자 및 경제단체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하는 개막식이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개막식에서는 ▷시상식 ▷융합성과 우수사례 발표 및 컨퍼런스 ▷천안시 투자유치 홍보 등이 진행된다. 특히 홍보영상 및 홍보물을 이용한 천안시 입지조건, 산업단지 현황 등 기업관련 정보 및 투자여건을 설명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이미지를 제공 및 투자최적지임을 적극 알리게 된다.

26일 오후 3시부터 27일 오후 1시 30분까지 유관순체육관 일원에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제대군인, 대기업 퇴직자 등을 위한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채용박람회에서는 구인계층과 업종을 구분해 현장채용이 이뤄지는 '채용관', 지원자 이미지 면접 이력서를 컨설팅하는 '컨설팅관', 이력서 작성대 비치와 증명사진 촬영이 가능한 '이벤트관', 정부취업지원사업 안내와 참여촉진 '홍보관', 구직에서 취업까지 모의체험과 취업연계 'Step by Step'가 운영된다.

융복합 기술 이전상담을 위한 ‘특허기술 이전 매칭 상담회’가 사전매칭방식으로 박람회와 병행해 열리며, 유관순체육관 행사장 주변에서는 중소기업 융합·일반제품 및 시 특산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관도 운영한다.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시청사 로비에서는 한국무역협회 협조로 인도, 중국, 태국 등의 해외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할 수 있는 만남의 장도 열린다.
최관호 기업지원과장은 “융합대전 개최로 시의 투자여건 및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중소기업 국제기술·무역복합센터’의 천안지역 유치를 적극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라며 “성공적으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완벽한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