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원장 고경호)가 ‘충남 조명부품·소재산업 기술사업화를 통한 제품확장 및 고급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융·복합 조명 기술 제품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망상품 국내외 판로 개척을 통해 조명부품·소재산업의 시장주도 상품을 확산 하는 등 도내 경제 활성화 및 신규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진행된다.
도내 조명부품·소재산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품고급화, 시제품제작, 인증지원 등 기술지원분야와 상품기획, 컨설팅, 마케팅, 브랜드연계 등 사업화지원분야로 2개 분야 7개 세부사업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대한 지원신청은 10월6일까지이다.
단, 지원 기업은 KSIC(한국표준산업분류)코드 중 1개 이상 보유 기업이어야 한다.
지원분야는 기술지원분야 중 시제품제작지원사업은 R&D완료 유망사업화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시제품 설계, 시험, 제작 등을 목적으로 업체당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장비활용지원을 통한 생산공정, 품질개선, 기능향상 등을 위한 제품고급화지원사업 및 국내외 판로확대를 위한 인증지원사업은 업체당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사업화지원분야의 경우 시장지향적인 유망상품 개발을 위한 상품기획지원사업,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컨설팅지원사업, 각종 수출상담회 및 전시박람회 현장홍보를 지원하는 마케팅지원사업, OEM 시제품제작 및 디자인지원, 바이어 연결지원을 위한 브랜드연계지원사업 등 업체당 1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특히 컨설팅은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충남FTA활용지원센터와 연계, FTA 및 수출입 관련 애로사항 등을 기업에서 요청시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는 오는 25일 14시부터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공학관 708호에서 진행된다.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충남경제진흥원(www.cepa.or.kr) 및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iucf.sunmoon.a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방문 및 우편 또는 이메일(serock11@sunmoon.ac.kr)로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한편 이번 사업은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주관기관으로 충남경제진흥원과 충남테크노파크(디스플레이센터)가 참여기관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공훈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