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교육청, 2014 충남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성료

특성화고 학생 500명 이상 취업 기대

등록일 2014년09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테이프 컷팅식.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우수벤처·강소기업과 특성화고의 행복한 만남’이란 주제로 2014 충남 특성화고 취업박람회(제6회 충남 특성화고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는 테딘패밀리리조트, STS반도체 등 55개 기업이 참여해 약 610여 명의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면접이 진행됐다. 도 교육청은 500명 이상이 참가업체에 취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람회에는 채용을 위한 면접관을 비롯해 일·학습병행관, 취업세미나관, 취업준비관 등의 부스가 설치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약 30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일·학습병행관에는 고용노동부의 일·학습병행제으로 선정된 7개 기업들이 참여해 30여 명을 채용했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열정 한마당’이란 주제로 댄스동아리 및 학생밴드 등 특성화고 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기도 했다.

도교육청 미래인재과 남궁환 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치게 돼 매우 기쁘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함께해주신 천안시 등 유관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각종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우수한 일자리 발굴과 학생의 취업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진희 기자>

2014 충남 특성화고 취업박람회장 전경.

박람회장을 둘러보는 김지철 충남교육감.

긴장한 모습으로 면접을 기다리는 학생들.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