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2014 소셜벤처 경연대회’의 참가자 모집이 오는 8월4일(월)로 연장 됐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4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 증진을 통해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셜벤처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모델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소셜벤처 아이디어와 사업화 계획이 있거나 평소 사회적 기업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및 접수는 오는 8월4일(월) 오후 5시까지. 2014 소셜벤처 경연대회 접수 페이지(www.2014svc.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권역대회 진출자를 선정하는 예선 심사는 서면으로 진행되며, 권역대회는 대면심사로 진행되는데 여기서는 전국대회 진출자 및 차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예비 사전선발자 선정한다.
전국대회에서는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팀을 선정하게 된다.
예선 심사만 통과하더라도 아이디어 구체화 및 사업화를 위한 기본멘토링이 제공되고 창업부문에서 권역대회를 통과하면 2015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사전선발권이 주어진다.
시상내역은 청소년 아이디어, 일반아이디어, 창업, 글로벌-성장 등으로 나뉘어 각각 대상1팀, 최우수2팀, 우수3팀, 장려6팀 등 48팀이 본상을 받는다.
부상으로는 창업부문 대상의 경우 장관상 및 상금 2000만원, 일반아이디어 부문 장관상 및 상금 1000만원 등이 계획돼 있고 KOICA이사장 상, SK행복나눔재단 상 등 다양한 특별포상도 마련돼 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소셜벤처 아이디어가 사업화 단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070-4632-2290 urissal3@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