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순천향병원,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 초청연수

진료시스템 및 장비 벤치마킹…병원경영 배우러 전문가 파견

등록일 2014년07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문수 순천향대천안병원장이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 경영진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은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 경영진을 초청해 ‘병원 견학과 1일 연수’를 실시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에 따르면 넵 앙케아보스 병원장을 비롯한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 경영진 4명은 지난 23일 병원을 방문해 소아응급의료센터, 신생아집중치료센터 등 소아진료시스템들을 둘러보고, 다양한 운영 노하우도 배우고 돌아갔다.

다양한 시설들을 둘러 본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 경영진은 순천향대천안병원의 진료시스템을 휴대전화 카메라에 담기 바빴다고 병원관계자는 전했다.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캄보디아 보건부와 함께 2013년 6월부터 기능개선사업을 벌이고 있는 병원이다.

십 수 년간 의료봉사와 의료진 연수 등을 통해 캄보디아와 깊은 인연을 맺고 있는 순천향대학교 4개 부속병원들은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 기능개선사업에 경영자문, 전문가 파견을 통한 임상 및 운영교육, 국내 초청연수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문수 병원장은 “짧은 일정이었지만 이번 체험이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하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