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성환 복모·안궁리 일원 안정적 농업용수 공급

등록일 2014년05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성환 복모·안궁리 일원 안정적 농업용수 공급
 


상습적인 용수부족으로 영농불편을 겪고 있는 성환읍 양령리·복모리·안궁리·신가리·와룡리·도하리 일원 농민들이 안정적인 농업용수를 공급받게 됐다.
천안시는 안성시 금광저수지에서 용수를 공급받는 이들 지역의 용수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안궁양수장을 준공하고 영농철에 맞춰 급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안궁양수장은 농어촌공사가 2011년 착공한 금광지구 수리시설개보수사업으로 추진되어 양수장 1개소(350㎜×60㎾×3대)와 취입보(65m), 송수관로(1.2㎞)를 설치하고 안성천 물을 양수하여 금광간선에 보충하는 시설로 추진됐다.
농어촌공사 안성지사가 관리하고 금광저수지의 물을 공급받는 이들 지역은 금광간선의 말단부에 위치, 해마다 영농철 용수부족으로 많은 애로를 겪어왔으나 이번 안궁양수장 가동으로 주민들의 숙원사업 해결은 물론 천안지역의 수리자치권 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농업용수를 공급받게 됐다.
시는 지난 16일 성무용 시장을 비롯해 농어촌공사 및 시 관계자와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통수식을 가졌다.
시 건설도로과 관계자는 “안궁양수장 가동으로 안성시에 소재한 금광저수지의 최말단부에 위치한 성환북부지역 1084ha의 농업용지에 대한 용수부족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충남발전연구원·(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충남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2기’를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충남에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과 인식 확산을 위해, 사회적경제에 관한 내용을 공부하고 토론하는 학습동아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충남에서 사회적경제 조직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5인 이상 모임,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하거나 사회적인 문제를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는 5인 이상 모임 등이다.
지원내용은 7팀 내외로 지원하며 모임 당 1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심사에 따른 지원비 조정)하며, 도서구입비 강사비 등 학습모임에 필요한 비용만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충남사회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sec.or.kr/),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홈페이지(http://www.sechungnam.org/)에서 학습동아리 운영계획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 podo0246@cdi.re.kr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041-840-1213),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041-415-2012)

 업성3통 통로박스 내 LED 투광등 설치

 


천안시 서북구가 시민들의 안전한 밤길 통행을 돕기 위해 위험지역에 보안전등을 설치했다.
서북구는 천안시 중추역할을 하는 번영로가 개설되면서, 번영로 아래 업성3통 업성2길을 연결하는 통로박스를 설치했으나 그동안 통로내에 전등이 없어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특히 야간에는 운전자의 사고위험이 높고, 보행자 또한 위험해 이용을 기피하는 실정이었다.
서북구 건설과는 이번 공사를 통해 LED투광등 9개를 설치하여 낮에는 안쪽에 5등, 밤에는 9개등 모두가 켜지는 자동점등장치를 장착하여 설치했다.
그동안 마을주민의 숙원이었던 통로박스내의 전등이 환하게 밝혀지자 이용자들도 늘고 여성 및 청소년의 이용에도 안전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고 주민들이 반기고 있다.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